-2012년부터 9년 간 ‘사랑의 홈런 캠페인’ 진행하며 인천지역 소외계층 도와

-2020시즌 총 33개 홈런 기록, 홈런 수만큼 인공관절수술비 본인부담금 지원

▲ 2012년부터 국제바로병원과 함께 진행하는 ‘사랑의 홈런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 인공 관절 수술비 지원에 참여하고 최정. 사진제공=SK와이번스

SK와이번스 최정이 올 시즌에도 바로병원의 새 이름 국제바로병원(병원장 이정준)과 함께 하는 ‘사랑의 홈런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랑의 홈런 캠페인’은 최정 선수의 홈런 1개당 1명의 인천지역 소외계층에게 인공관절 수술 본인부담비용을 지원하는 지역 상생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SK 구단과 국제바로병원이 공동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SK와이번스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스타 플레이어 중 한 명인 최정은 캠페인 첫 해부터 꾸준히 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9년째 캠페인에 참여 중인 최정은 캠페인 시작 후 지난 ‘19시즌까지 총 235개의 홈런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도 33개의 홈런을 추가 하면서 총 268명(신청 접수 완료 기준)의 환자에게 인공관절 수술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최정은 “프로야구 선수로서 연고지역에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매우 기쁜 일이다. 내가 잘하면 잘할수록 많은 분들에게 행복이 돌아갈 수 있으니, 앞으로도 계속 좋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와이번스와 국제바로병원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사랑의 홈런’ 캠페인으로 발생한 인공관절 수술 본인부담금 지원의 신청 및 접수는 국제바로병원 사회사업실(032-722-8833)로 하면 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