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모집이 계속되면서 취업, 합격 잘 되는 학교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인서울 경찰행정학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높아지는 실업률로 안정적인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경찰 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계속되면서 전문적으로 경찰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2/4년제 학위과정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예비 경찰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에만 9명의 경찰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곳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합격자를 대거 배출하며 경찰 합격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에서는 경찰 공채와 특채를 준비할 수 있는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고시반에서는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대비하고 있다. 동국대 박사출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케어하며 1:1 관리제를 실시한다.

필기, 체력, 면접 단계를 준비하고 더 나아가 가산점도 함께 준비한다. 필기의 경우, 기초 이론에서부터 실전문제풀이까지 단계별로 학습을 진행한다. 특히 영어 과목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영어 전담교수진이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점수 향상을 돕는다. 체력시험은 교내에 위치한 체력단련실에서 준비한다.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체력기구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면접단계는 경찰 출신 전담 교수진이 함께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실제 면접에서 활용했던 문제들을 가지고 개별, 집단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그리고 개별 피드백을 진행해 아쉬운 점과 보완해야 할 부분을 체크한다.

뿐만 아니라 방학 및 학기 중 경찰시험에서 가산점이 되는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학생들이 총 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무도 수업 및 경비지도사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이처럼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경찰행정학과 대학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을 기록하고 있다.

전문대 수시2차 모집이 진행 중인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능과 내신 성적 상관없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