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리두기 2단계 유지… 일부 시설 ‘방역 강화’
인천시가 12월1일 0시부터 위험도 높은 시설에 방역조치를 강화합니다. 10인 이상 사적 모임은 취소가 권고되고, 목욕업장 내 사우나·한증막 시설은 운영이 금지됩니다. 또 에어로빅 등 GX시설의 집합도 금지됩니다.

▲ 여, 코로나19 백신 목표치 4400만 명분 예산 편성
더불어민주당이 4400만 명분의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당초 목표치에서 대폭 상향조정된 수치로, 국내외 백신 개발에 속도가 붙자 이를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1조3천억 원을 추가 편성합니다. 

▲ ‘여중생 집단 성폭행’ 가해자들 실형 선고
인천 여중생 집단 성폭행 사건의 10대 피고인 두 명에게 최대 7년의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범행 내용과 수법이 대담하고 충격적으로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108만 고양시민 긴급 멈춤’ 강화된 방역지침
고양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거리두기 2단계 유지 발표와 관계없이 ‘긴급 멈춤’ 등 강화된 방역지침을 내놨습니다. 10인 이상 집회가 금지되며, 공공 실내체육시설은 28일부로 폐쇄됐습니다.

▲ 이재명 “3차 재난지원금 내년 1월 지역 화폐로…”
이재명 경기지사가 더불어민주당에 3차 재난지원금을 지역 화폐로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구체적인 시기로 내년 1월과 1인당 20에서 30만 원의 금액도 제안했습니다.

▲ “당이 진상조사”… 불씨 던진 남양주시장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이재명 경기지사와 조광한 남양주시장 간의 불협화음이 중앙당 차원의 문제로 확산할 전망입니다. 경기도 특별감사가 ‘위법·보복 감사’라 주장하는 조 시장이 민주당에 사실관계 규명을 요구했습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