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 전문위원과 스포츠 전문기자들의 경기 분석을 제공

각종 스포츠 전문가들의 경기 분석을 보면서 관람객들이 실시간으로 스포츠 경기에 대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스포츠 전문가 분석 커뮤니티”가 등장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O리그, K리그, 유럽축구 리그, 등 다양한 스포츠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있는 스포츠전문 포털 “엔트리(NTRY, 대표이사 황두건)”에서 스포츠 전문가들의 전문석인 해설과 분석을 제공하는 “스포츠 전문가 분석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NTRY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전문가 분석 커뮤니티”는 앞서 제공하고 있는 스포츠 실시간 Live 중계에 스포츠 전문해설가와 일선 스포츠 전문기자들의 경기 분석을 제공해, 회원들이 전문가들의 분석과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동시에 열람하면서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들의 스포츠 경기 분석을 보면서 회원들간에 실시간으로 경기 내용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제공하고 있어, 스포츠 관람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 전문가 분석 커뮤니티”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 되었던 KBO 프로야구, K리그, 유럽 축구 리그, 등이 다시 활기를 띄면서 경기장에서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많은 스포츠 팬들이 NTRY의 “스포츠 전문가 커뮤니티”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소통하며, 스포츠 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전문가들의 해설과 분석이 곁들여진 상태에서 실시간 커뮤니티를 통해 회원들간에 이루어지는 경기에 대한 의사소통은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스포츠를 관람하기 힘들어진 현상황에서 온라인으로 함께 모여 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NTRY는 2015년 오픈 베타를 시작한 스포츠 전문 포털로, 오픈 하자마자 수 많은 스포츠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스포츠 전문 포털 사이트가 되었으며, 그 인기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

NTRY는 각종 스포츠 경기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KBO리그를 포함한 각종 스포츠를 실시간 Live 중계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스포츠전문 커뮤니티 오픈에 대해 NTRY 관계자는 “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스포츠 중계에도 도입이 되어 온라인으로도 오프라인 못지 않은 스포츠 경기 관람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히며, “ 스포츠 경기에 대한 전문가들의 해설과 분석에다가 관람 회원들의 참여가 더해지면서 한층 더 경기를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스포츠 전문 포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NTRY는 향후 스포츠 전문 픽스터 유치와 NTRY 대표 채널 개설과 운영을 통해, 스포츠 전문 포털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스포츠 경기의 대표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