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전문대 수시 2차 모집 기간동안 학생부 성적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는 인서울 전문학교가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2년제/4년제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경찰행정학과,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인서울 전문학교이다. ‘실습 많이 하고 취업 잘 되는 학교’라는 타이틀에 맞게 실습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현장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이 학교는 전공별 맞춤 실습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활발한 실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리/제과제빵 실습실, 바리스타/바텐더 실습실, 겨루기 및 시범단 전용실 등 학생들은 교내에 위치한 실습실에서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다.

그리고 수업은 각 분야 최고의 실무전문가 교수진들이 진행한다. 최현석/에드워드 권 스타셰프,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 제과기능장, 항공정비 대한민국 명장, 세계 바텐더대회 챔피언 등 유능한 교수진들이 고품격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전문성 및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격증 프로그램도 함께 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 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고 있다. 이에 서현전에서는 교내에서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자격증 취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들은 조리기능사 자격증, 제빵기능사 자격증, 드론 국가자격증, 화훼장식 기능사 자격증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학교를 다니면서 취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재학생들의 희망 취업 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어린이집 교사 양성을 위한 특별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공채/특채 고시반과 가산점 5점 취득 특강,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 등 채용시험부터 실무역량까지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매년 경찰합격자를 배출한다. 그리고 무시험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 현대인형극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국공립어린이집 교사를 대거 배출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전문대 수시 2차 기간 동안 많은 학생들이 어느 대학, 학과를 지원해야 할지 고민할 것이다. 이에 본교는 미래 가능성이 높은 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학생부와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실무역량을 기르고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서울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