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작센터, 26일 토크콘서트 ‘탐사하다’ 유튜브 생중계
경기창작센터, 26일 토크콘서트 ‘탐사하다’ 유튜브 생중계
  • 박혜림
  • 승인 2020.11.25 10:57
  • 수정 2020.11.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가 26일 오후 7시부터 연구형 토크콘서트 ‘탐사하다’를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탐사하다’ 시리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예술의 새로운 표준(New Normal) 수립을 위해 문화예술 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일반인 등의 소중한 의견을 복합적으로 청취하고자 2020년 경기창작센터가 새롭게 시도하는 연구형 토크 콘서트이다.

미래의 가능성을 탐사하는 첫 번째 ‘탐사하다’ 토크콘서트는 ‘포노 사피엔스’, ‘코로나 사피엔스’(공저)의 저자이자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성균관대 기계학부 최재붕 교수의 강연으로 포문을 연다. 스마트폰을 슬기롭게 사용하는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 시대의 환경적 변화와 문화예술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이후 요구되는 새로운 시대적 표준을 탐사하는 유의미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 최재붕 교수의 강연이 끝나면 줌을 통한 비대면 토론회가 실시된다.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되는 경기창작센터 현장에는,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이완복 교수와 신안산대학교 사회교육원 김정래 강사가 토론회 패널로 참석해 함께 심도 깊은 담화를 이끌 예정이다.

1부 강연과 2부 토론회는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는 12월 경기창작센터 유튜브 채널에 ‘탐사하다’ 토크콘서트 전체 아카이브 영상이 게재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경기창작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동시 중계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