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18~20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서 ‘2020년 수원시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에는 15개 업체가 참여해 80명을,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열리는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는 6개 업체가 참여해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청년, 여성, 중·장년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채용은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면접과 키오스크(무인 단말기)를 활용한 동영상 녹화 면접으로 이뤄진다. 구직자가 키오스크를 이용해 면접 동영상을 녹화하면 구인기업에서 동영상을 확인하고, 채용을 결정한다.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는 하루 2개 업체가 참여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대면 면접을 한다.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자격요건·근무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채용박람회’ 검색), 수원일자리센터홈페이지(http://gyeonggi.work.go.kr/suwon)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소규모로 채용행사를 운영하며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월 첫 온라인채용박람회를 열었고, 12월 9~11일 세 번째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구인・구직 상담, 채용행사,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채용박람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우 기자 kimh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