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영(사진) 동두천시의회 의장이 16일 제299회 제11차 본회의에 앞서 ‘생연동 원도심 상권진흥구역 지정지원 사업’과 관련 시의회의 입장을 밝혔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제298회 임시회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과정에서 생연동 관련 예산안 5억원을 전액 삭감한 바 있다.

정 의장은 이날 “예산안 삭감과 관련해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의회를 비방하는 내용의 유인물 살포와 현수막이 게시되는 상황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예산안 삭감에 대한 A 민간단체의 불만이 전개되는 상황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시의회의 입장을 설명했다.

먼저 ▲경기도 발표 사업공모 공고문에서 사전에 지자체 의회 의견을 반드시 청취할 것을 명문화했으나 그렇지 아니한 점 ▲지난 3월 의원정담회에서 사업 구역 및 내용을 재조정할 것을 요구한 의회의 의견을 전혀 반영하지 않은 점 ▲예산의 상당 부분이 인건비에 치중돼 해당 지역 상인들에게 돌아갈 혜택이 미미한 점 ▲사업 계획성 상 상설야시장∙물총축제∙레시피 개발과 같은 소모성 행사가 구도심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인가에 대한 의문 등 관련 민간단체가 의회에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나타난 여러 문제점 등을 하나하나 지적했다.

정 의장은 “원도심 상권진흥 사업은 보다 많은 시민들과 지역 상인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모든 의원들이 신중하고 합리적인 판단 끝에 예산안을 삭감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