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경기도 노동국 공동포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와 경기도 노동국과 공동으로 '대학교 비정규직 노동자 정규직 전환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학교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된 용인시 소재 루터대학교 청소노동자의 정규직 전환 사례를 중심으로 개선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정규직 전환 움직임을 더욱 확산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첫 발제를 맡은 시화노동정책연구소 남우근 연구위원은 “2019년 실시한 경기지역 4년제 대학교 비정규직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정규직 컨설팅을 기획했다”며 “컨설팅을 통해 대학은 추가적인 재정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인사를 관리하는 동시에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모범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두 번째 발제를 맡은 루터대학교 이병창 총무처장은 11월1일부로 정규직으로 전환된 청소노동자 사례를 들어 설명하며 “경기도의 대학 현장노동자 휴게실 개선사업을 계기로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까지 오게 됐다”며 “경기도의 지속적인 노무 지원을 통해 정규직 전환 움직임이 다른 영역으로 더욱 확산되기 바란다”고 바람을 밝혔다.

좌장을 맡은 김현삼(민주당·안산7) 의원은 “경기도 대학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도 차원에서 마련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경노위와 노동국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도내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 정책과 예산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석균 기자 demo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