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7일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1인미디어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후속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1인미디어 콘서트’는 한 해 동안 진행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또한, 축하 공연, 릴레이 강연, 아카데미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지난 5개월간 진행된 ‘2020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 과정이 담긴 스케치 영상이 공개된다.

또한, 아카데미 교육생과 유명 아프리카TV BJ가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아프리카TV BJ 주영스트(보컬)와 다이아나(댄스), 아카데미 교육생 스팽글 (아카펠라)과 하피스타(하프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무대를 채워 나갈 예정이다.

릴레이 강연을 위해 ▲800만 구독자를 지닌 ‘빅마블’ ▲공부의 신 ‘강성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흑운장’ ▲뷰티 크리에이터 ‘금강연화’ 등 각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와 BJ가 나선다.

아카데미 선배와의 만남도 마련돼 있다. 지난 2018년 ‘경기도 1인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뷰티캠프 2기를 수료한 ‘깡스타일리스트’가 나선다.

‘1인미디어 콘서트’는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TV 공식 계정(gconaca01)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