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8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1시 19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돌파했다.

'페이크 러브'는 2018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이다.

방탄소년단은 '페이크 러브'를 통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 10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톱 10에 진입하는 기록을 쓰기도 했다.

이번 기록으로 8억 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총 3편으로 늘어났다. 'DNA'가 지난달 5일 11억 뷰를 돌파했으며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지난달 24일 10억 뷰를 넘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7억 뷰를 넘긴 '아이돌'과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총 26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새 앨범 'BE'를 발매할 예정이어서 이번에는 어떤 기록을 써갈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현지시간 22일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