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시험의 가산점을 위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전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 수업만으로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독자적인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2/4년제 학위과정이다. 채용시험 준비와 함께 전문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 고3 수험생들에게 큰 인기다.

특히 이 학교에서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방학 및 학기 중 가산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의 무도수업과 경비지도사 특강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무도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총 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처럼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교내 이론교육실뿐 아니라 체력단련실에서 자격증 준비를 위한 수업을 진행한다.

이 학교의 한 학생은 “필기, 체력, 면접 게다가 가산점까지 준비하기에 부담스러웠는데 학교에서 교수님들과 함께 가산점까지 대비할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 거 같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특강을 열심히 수강하며 빠르게 시험에 합격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경찰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경찰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공채와 특채시험을 아우르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필기, 체력, 면접단계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기초이론에서부터 기출문제풀이까지 단계별로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실전감각을 높인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체력훈련을 진행해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효과적으로 채용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결과, 서현전은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연속적으로 배출하고 있으며, 2020년 상반기에도 합격자를 대거 배출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