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중국과 2차례 평가전 준비

 

▲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이민아가 19일 오전 경기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소집훈련에서 패스 훈련을 하고 있다.

 

▲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장슬기가 19일 오전 경기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소집훈련에서 스트레칭 훈련 중 골키퍼 김정미의 얼굴에 붙은 무언가를 떼어내 주고 있다.

 

▲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콜린 벨 감독이 19일 오전 경기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소집훈련에 앞서 선수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역대 첫 올림픽 본선 무대에 도전하는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과 내년 1월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여자 U-20 대표팀은 오는 22일, 26일 파주스타디움에서 두차례 연습경기를 치른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내년 2월 중국과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에 대비한 1차 소집훈련을 시작했다.

역대 첫 올림픽 본선 무대에 도전하는 여자대표팀은 19일 오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소집돼 26일까지 담금질을 한다.

여자 대표팀이 모이는 건 지난 2월 소집훈련 이후 8개월 만이다.

당시 여자 대표팀은 3월에 예정 이었던 중국과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준비 차원에서 소집됐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회 일정이 연기됐다.

이후 한 차례 더 연기돼 내년 2월 19일(한국)과 24일(중국)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표팀을 이끄는 콜린 벨 감독은 이번 소집훈련은 국내파로 꾸렸다. 유럽파 선수들은 합류하지 않는다.

벨 감독은 이번에 안지혜(화천KSPO), 서지연(경주한수원), 문은주(대덕대) 등 3명을 처음 소집했다.

더불어 '베테랑 미드필더' 권하늘(보은상무)이 4년 만에 태극마크를 다시 달았고, '간판 골키퍼' 김정미와 공격수 이민아(이상 현대제철)도 1년 만에 대표팀에 합류했다.

여자 대표팀은 소집 기간이 겹치는 20세 이하(U-20) 여자 대표팀과 두 차례 평가전(22일·26일)도 치르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곽승신 기자 kiss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