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경 검증 … 대안 제시 노력하겠다”

다가올 경기도 국정감사에선 중앙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하고자 합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으로 혼란에 빠진 부동산 시장을 정상화할 수 있는 대안 역시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경기도를 강타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경제 침체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에 따라 경제 문제 역시 깊이 있게 분석하겠습니다.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국토교통 분야에 미친 영향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예산편성 및 집행 여부 역시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현미경' 검증에 나선다는 방침도 세웠습니다.

특히 도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비롯해 정책적으로도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관련 자료 수집에도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청년들의 실업률이 높아졌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 국토교통위원회 산하기관은 정부 지침에 따라 문재인 정부 기간 1270여명의 청년 단기 일자리를 양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위한 예산 역시 778억원이나 투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도 국감에선 '국가 재정만 좀먹는 공공기관의 단기 알바 양산 지양' 문제에 대해 지적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는 점과 '규제 완화 등을 통한 민간 부분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청년 취업 문제의 궁극적인 해결 방법'이라는 부분을 강조할 생각입니다.

이 밖에 지역화폐와 주거 취약계층, 지역 편차와 상가 공실률, 교통 문제와 기본소득, 사회주택 등 도의 국토교통 분야 전반적인 문제점을 따져보고 개선 방향도 제안하고자 합니다. 도민을 위해서라도 꼭 확인해봐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를 이유로 도 국감을 연기하거나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 등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정치 일정이 왜곡돼서는 곤란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돈을 어떻게 썼는지, 방역대책은 어떻게 세웠는지 등을 정치권에서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양보할 부분은 양보하는 등 소통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국감을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