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공감하는 의회 만들기
▲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는 지난 8일 세미나실에서 '인천시의회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와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획행정위는 지난 8일 세미나실에서 '인천시의회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시의회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는 목적으로 설치된 기구다. 지난 7월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35명 위원으로 새로 구성돼 운영 중이다. 5기 임기는 2022년 6월 말까지다.

이번 회의는 제5기 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첫 기획행정분과 회의였다. 자문위원과 기획위 소속 의원 상견례를 겸한 자리였다고 시의회는 설명했다.

이날 손민호(민·계양구1)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의원 7명과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장시춘 위원 등 기획행정분과 소속 위원 7명이 참석해 의정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장 위원은 “시의회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손 위원장은 “제8대 후반기 시의회 목표인 '겸손하게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의정발전자문위원회와 격의 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순민 기자 sm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