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은 재학생의 포스트 코로나 이후 좁아진 취업문을 뚫기 위해 13일부터 30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 2학년 76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코칭을 시작한다.

이번 재학생 대상 취업코칭 연수는 어려워진 고용시장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취업예정자 전원에게 취업백신 역할을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충분한 전공과목 실력뿐만 아니라 취업실전 스킬 함양 및 목표의식 고취, 글로벌 취업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지난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법인에서 진행한 자체평가에서 취업률, 입학률, 양성율, 고객만족도등 전반적인 실적이 S등급을 받아 지역사회에서 기술 명문 대학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재도약을 위한 프로그램을 일환으로 진행한다.

연수 진행 방식은 지난해 면접캠프의 개선의견 및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특강 및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담당 컨설턴트 책임관리제, 개별 컨설팅 강화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스킬 향상법을 제시하고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진로 동기유발 및 커리어 개발동기부여를 시작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 1분 스피치 ▲ 개별컨설턴트와 1:1 코칭 등이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13일까지 수시 1차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 수시 1차 모집에서 정원의 80%를 선발해 지난해보다 모집인원 비율을 높이고, 고3 성적 반영비율을 일부 축소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수시전형 응시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집 전형제도 마련을 위해 학교장 추천 가산점도 신설했다. 수시 2차 전형은 11월 23일부터 진행된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