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마라톤대회 우리가 접수한다”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와 20년를 함께 해온 '인천마라톤클럽(회장 이기호)'도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를 비켜나가지 못하고 있다. 예년 같으면 10여 차례 정도 각종 대회에 참가했어야 했지만, 대회 출전이 전무한 상태다. 참가하고 싶어도 공식대회가 열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인천마라톤클럽 회원들(사진)은 인천대공원, 문학경기장, 경인아라뱃길 등 마라톤 환경이 비교적 잘 가꾸어진 장소에 모여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면서 운동에 전념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이 개항되던 2000년, 9명의 회원으로 시작된 인천마라톤클럽은 이제 100명을 훌쩍 넘긴 인천의 대표 클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천마라톤클럽은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와는 각별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대회가 무산되고 대체 행사로 열리는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회원 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면서 대회 접수와 장소, 시간 등을 선택해 뛸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클럽 간, 연령별, 성별 등 다양하게 제공되는 기록에 대한 분석에도 관심이 높다. 본인의 기록이 어느 수준인지를 가늠할 수 있는 기회로 여기고 좋은 성적을 위한 컨디션 조절에도 클럽 차원에서 관리하고 있다.

이 회장은 “인천마라톤과 함께 해온 클럽이라는 자부심으로 마라톤을 사랑하는 시민들과 함께 저변확대를 지속해 지역의 대표 클럽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 세상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어디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느 쪽'을 향해 가고 있는가를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건강관리에 최고 종목인 비대면 마라톤인 버추얼 레이스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마라톤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는 홈페이지 www.incheonvirtualrace.com 전화(1600-3962), 전자우편(road42195@naver.com) 등으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양진수 기자 photosmith@incheonilbo.com

 



관련기사
[카드뉴스]내 기록 하나로 세상과 만나다…버추얼레이스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 참가신청 페이지: http://www.incheonvirtualrace.com/sub04/page01.php [카드뉴스]나를 위해 달리는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마라톤 레이스'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 참가신청 페이지: http://www.incheonvirtualrace.com/sub04/page01.php [카드뉴스]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 지금 참가해보세요!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 참가신청 페이지: http://www.incheonvirtualrace.com/sub04/page01.php [카드뉴스]추석 명절 증후군, 코로나19극복 버추얼 레이스로 이겨내자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 참가신청: http://www.incheonvirtualrace.com/sub04/page01.php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 달림이들 위한 맞춤 코스 안내 달리기 좋은 장소는 사람과 차량의 이동이 뜸하고 산책로 등 별도의 도로가 확보된 곳이 좋다. 여기에 맑은 공기와 화려한 경관이 있으면 금상첨화다. '코로나19 극복 버추얼레이스'가 지향하는 건강지킴이 달리기 행사이기 때문이다.전국적으로 버추얼레이스 코스는 다양하다. 큰 규모의 공원이나 강변도로, 해안도로, 산 둘레길 등 지역마다 명소는 많다.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장소도 중요하지만 뛰는 시간대도 고민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산책하는 시간대는 피하고 아침, 저녁 시간대를 활용하는 게 좋을 듯하다. 한적한 장소는 굳이 신개념 마라톤대회 버추얼 레이스, 앱만 설치하면 어디서든 OK 위드(with)코로나19 시대. 포스트 코로나19에 대비하는 다양한 생활 지혜가 쏟아져 나왔다. 전 세계적으로 펜데믹 기간이 길어지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대안이 속속 나오고 있다.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병행하면서 건강을 지키는 신개념의 마라톤이 '코로나19 극복 버추얼 레이스'다. 버추얼 레이스란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병행하면서,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완주하는 마라톤 대회다. 또한 자신의 건강을 챙기면서 코로나19 종사자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동시에 보낼 수 있는 마라톤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버추얼 레이스' 아시나요? '버추얼(Virtual) 레이스'는 낯설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뛰는 마라톤으로 통용되지만 코로나19가 만든 새로운 형태의 레이스이기 때문이다.'버추얼 레이스'는 마라톤으로 건강을 지키겠다는 달림이들의 간절한 열망을 반영해 새로운 마라톤으로 자리 잡았다.기부와 여성인권신장, 국제평화, 실종아동 무사귀환 등 다양한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돼 네티즌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으면서 두 차례 연기를 거듭한 끝에 무산된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코로나19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