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성평등한 가족문화 확산 위한 ‘하하하’ 캠페인 실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성평등한 가족문화 확산 위한 ‘하하하’ 캠페인 실시
  • 박혜림
  • 승인 2020.10.07 10:35
  • 수정 2020.10.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하 연구원)이 남성육아 참여문화와 성평등한 가족 문화 확산을 위한 ‘하하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하하’ 캠페인은 ‘우리가족 행복지수 하이(High), 아이와 하이파이브(Hi Five), 아빠들과 하이(Hi)’의 각각 맨 앞글자 ‘하’를 따서 이름 붙였으며, ‘행복하고 웃음이 넘치는 가족, 함께하는 육아에서 시작한다’는 주제로 실시하는 홍보 이벤트다.

연구원은 상반기에 실시한 ‘라떼파파 성평등 캠페인’ 사업과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나온 콘텐츠(영상과 사진)를 주제별로 재구성해 5일 연구원 홈페이지 내에 마이크로사이트(microsite)를 오픈했다.

사이트는 크게 3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에선 남성 육아참여로 인한 긍정적 효과를 보여주는 ‘아빠효과’를 소개한다. 2단계로 넘어가면 아이와 일상생활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알아보는 참여형 콘텐츠와 놀이 방법 교육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상반기 경기도 라떼파파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라떼파파들이 전하는 사연과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하는 아빠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연구원 외부 소통채널(페이스북, 카카오프렌즈 채널)과 연계해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각종 사진과 영상 등은 ‘하하하’ 캠페인 사이트에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도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이 공동육아 문화 정착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