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음악회 등 녹화물 게재

군포시는 7일 제32회 군포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의 날 기념식 녹화물을 당일 군포시청 유튜브에 게재한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16면

이와 함께 기념음악회는 이날 밤 11시 OBS에서 방송되며, 이어 8일 군포시청 유튜브에 올릴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9월27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군포시민의 날 기념식과 기념음악회를 무관중, 비대면 사전 녹화방식으로 진행했다.

한대희 시장은 기념식에서 “군포시에 미래형 도시로의 공간혁신이 시작됐다”며 “수도권 교통 중심 역할을 하게 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의 금정역 복합환승센터 건립을 시작으로 당정동 공업지역이 R&D 혁신클러스터로 개발돼 군포형 실리콘밸리로 재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군포는 작은 도시지만, 지리적 장점과 공간혁신으로 경쟁력 있는 도시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며 군포를 강소도시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 시장은 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때마다 시민들의 불안감이 컸을 것으로 안다”며 “시민들께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이 크다”고 했다.

그는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와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 등 자원봉사,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의료진과 공직자들의 밤낮 없는 노력을 언급하면서 “군포시민의 날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모두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열린 기념음악회에서는 소향, 김경민, 틴탑, 한얼국악예술단 등이 출연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치유해주는 노래를 선사했다.

또 한대희 시장을 비롯해 원광대 의대 산본병원과 지샘병원 의료진, 김동호 시인과 탁구선수 양하은 등 지역 내 인사, 소상공인, 수험생 등이 서로에게 응원과 위로 영상 메시지를 전하면서 군포시민으로서의 공동체 의식을 다지기도 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



관련기사
군포도시공사 - NH농협은행 쌀 기부 군포도시공사는 최근 NH농협은행 군포시지부와 함께 쌀 후원행사를 했다고 6일 밝혔다.공사는 농협은행과 코로나19 시기에도 아이들의 돌봄을 위해 애쓰는 지역아동센터 4개소를 선정해 쌀 100㎏씩 전달했다.원명희 공사 사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의 보호를 위해 애쓰는 지역아동센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공사는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물품 지원, 방역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