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경찰서와 과천경찰서 직장협의회 간 업무협약식이 28일 과천경찰서장, 과천서 직장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 청계마루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체결은 지난 21일 최초 설립된 직장협의회와 지휘부가 함께 고민하며, 직원 고충 및 애로사항을 해결해 업무능률을 향상하고 건강한 조직 분위기 조성을 통해 양질의 대민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근무환경 개선 등 업무능률 향상을 위한 협력,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갑질 근절 등 건강한 조직 분위기 조성, 의무위반 예방을 위한 공동 노력을 통해 청렴한 과천 경찰 이미지 제고 등이다.

직장협의회 김진호 대표는 지휘부가 직협을 인정하고 함께한다는 동반자로서 해야 할 역할에 동의하며, “직원들이 늘 출근하고픈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더 나아가 안전하고 건강한 과천지역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완 서장은 “본 업무협약이 지속해서 유지·발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직장협의회와 함께 노력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과천 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과천소방서도 대회의실에서 소통·화합의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소방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식을 개최했다.

/과천=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