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된 ‘전간조’(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가 스타강사 열정쌤 김현미 원장이 진행하는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 

전간조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본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대비 핵심이론 교육과정 및 모의고사 인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간조의 간호조무사 강의는 간호조무사 국시의 달인 김현미 원장이 이끈다. 김 원장은 18년간 간호조무사 강의를 진행해온 베테랑 강사로, 핵심만 짚는 족집게 수업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설명으로 호평받고 있다.

해당 인강은 전문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에 따라 ‘열정샘의 간호조무사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이론서/파이널 모의고사/핵심 필기노트’ 간호조무사책을 비롯해 기출문제집과 함께 공부할 경우 더욱 완성도 높은 독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곳은방문요양보호사 월급, 간병인업체 취업, 국비지원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간호학과나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해 간호조무사 및 사회복지사가 하는일, 관련 구인구직 기관을 알 수 있는 취업 정보도 제공 중이다. 

한편 전간조는 전국의 간호조무사 약 1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카페이다. 이곳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부산간호조무사협회에 업데이트 되는 간호조무사 시험시간, 응시 적정 나이, 합격자 발표 등 유익한 정보들을 전달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