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광주시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려는 기업·기관들의 온정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대원산업개발 이근배 대표(광주시 리틀야구단장)는 22일 광주시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참치선물세트 500개(20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금까지 3000만원 상당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이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들지만, 주변 이웃들이 명절만큼은 즐겁고 풍성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또 이날 한국도로공사 용인구리건설사업단 한화건설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덴탈마스크 1만장(7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배상복 단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를 실천해 이 시기를 함께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인매일 김균식 회장도 같은 날 광주시청을 방문, 코로나19 극복에 써달라며 비말차단마스크 4000장(16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있는 위기상황에서 마스크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로 광주시가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동헌 시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때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까지 함께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