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는 ㈜스카이크린에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노숙인 쉼터와 다문화가정 등에 써달라며 마스크(MB필터) 4000매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스카이크린 정경모 대표이사는 독도사랑회를 방문, 길종성 회장에게 마스크를 전달한 뒤 독도사랑 후원 협약도 체결했다.

마스크를 전달한 정 대표는 “작고하신 부친이 군 출신이라 어려서부터 국가관 영향을 받고 자랐다”면서 “평소 애국심과 봉사 정신을 통해 독도수호에 앞장서고 있는 독도사랑회에 후원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길종성 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아름다운 마음을 보여준 정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최근 일본 아베 총리 후임으로 당선된 스가 총리도 역사 왜곡과 독도침탈 망언 등 아베와 한목소리를 내는 만큼 앞으로 독도수호와 위안부 문제 등에 대비, 철저한 대비와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독도 홍보대사 정광태 교수도 “어려울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했다.

독도사랑회는 기부받은 마스크를 고양시 다문화가정·청소년쉼터와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성남 노숙인 쉼터 등 어려운 이웃에 고루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봉사와 전시회,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도를 홍보하고 있는 독도사랑회는 지난 8월17∼29일 고양 일산동구청 가온갤러리에서 독도고지도 및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 데 이어 10월부터 독도의날 주간을 맞아 경주와 서울 등지에서 2차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