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는 도덕산 캠핑장의 ‘도심 속 자연캠핑의 기회 즐길 준비 되셨나요?’ 프로그램이 지난 17일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취득일로부터 4년간 유효하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도덕산 캠핑장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도심 속 자연캠핑의 기회 즐길 준비 되셨나요?’는 자연과의 접촉이 적었던 청소년들에게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자연의 생동감을 보여주고, 자연 속에서의 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보전 의식 함양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연 1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광명시민 중 초등학교 고학년(3~6학년) 자녀를 둔 가족으로 최대 20팀까지 참여할 수 있다.

김종석 공사 사장은 “캠핑이 레저활동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면서 캠핑 인구가 대폭 증가했지만, 상대적으로 올바른 캠핑문화 정립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에게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친환경 선진 캠핑문화를 전파해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에 대한 배려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진행 시기 등 관련 정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추후 공사 홈페이지(www.gmuc.co.kr)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공사 홈페이지 및 도덕산 캠핑장(02-2610-7370)을 통해 가능하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