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청준모(청소년상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20년도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 취득을 돕고자 교육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청준모의 청소년상담사3급 무료강의(인강)는 필수과목부터 선택과목까지 모두 다루는 이론강의와 최신 출제 출제경향이 반영된 기출강의로 나뉜다. 국가자격시험 종류인 큐넷청소년상담사(청상) 시험에 도전하는 모든 수험생들이 학습비용 부담 없이 우수한 교육콘텐츠로 독학해 합격을 거머쥘 수 있도록 재능기부 차원에서 이 같은 혜택을 마련했다는 게 카페 측 설명이다.

본 강의를 이끄는 김덕희 교수는 3급청소년상담사(청상사) 시험과목 교육 전문가로, 오랜 강의 경력에서 비롯된 차별화된 교육 노하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시험 난이도와 무관하게 빈출 되는 핵심 내용 위주로 수업을 진행해 요즘 같이 시험준비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도 추천된다.

해당 인강을 기출문제집 등 청소년상담사책(교재)과 함께 공부하면 더 높은 학습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초보자라면 타인의 합격수기(후기)를 참고해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스타일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본 인강을 수강하며 시험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청준모 관계자는 “청준모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시 시험일정에 대비해 해당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청소년상담사와 관련된 시험 응시자격과 원서접수 기간, 연도별 합격률, 취업 면접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곳을 통해 필기, 실기 시험에 도전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유익한 도움을 받아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청소년의 발달적 특성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1급청소년상담사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청소년상담사2급, 3급과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역시 나날이 가치를 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