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2시 경기도청 앞에서 열린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주관 ‘생계형 유흥주점 2차 재난지원금 제외 규탄 기자회견’./사진제공=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조영육 회장 등 회원 400여명은 18일 오후 2시 경기도청 앞에서 ‘생계형 유흥주점 2차 재난지원금 제외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를 강하게 비난했다.

조회장은 이날 “유흥주점 업주와 종사자들은 그간 정부의 감염병 대책을 애국의 심정으로 자발적 휴업까지 불사하며 최장 기간 정부의 집합금지명령을 감내해 왔으나 정부는 아무런 지원도 없었다”며 “특히 최근 2.5단계 격상조치 후 회원 업주 2명이 생활고를 못이겨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아픔을 겪으면서도 이번 2차 재난지원금만큼은 소외되지 않을 것이라는 정세균 총리의 약속을 믿고 참아왔는데, 모든 게 수포로 돌아갔다”면서 울분을 터뜨렸다.

조회장은 또 “정세균 총리가 시•도 지사와의 화상회의에서‘당초 안에서 제외된 유흥주점을 지급대상에 포함시킨 수정안을 만들어 국회에 보내달라’고 기획재정부에 지시했는데, 이것이 이행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하고, 7년 전 무리한 세금에 격분해 분신자살한 정영수 강원지회장님의 분노를 오늘 다시 새긴다”고 말했다.

이어 조회장은“유흥주점들은 정부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해 자발적 휴업에 동참했고, 집합금지명령이 내려지면 불평 없이 문을 닫았다”며 “그런 우리에게 돌아온 것은 정부의 차가운 냉소와 멸시에 찬 차별이었다. 유흥주점들의 기본권마저 위협하는 국가는 과연 누구를 위한 국가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조회장은 “우리가 간절히 바라는 것은 결코 남다른 특혜가 아니다”라고 전제하고“코로나19 사태로 위기를 겪고 있는 다른 업종들과 마찬가지로 정부 및 여당과 지자체로부터 동등하게 대우받고 차별없이 형평성 있는 지원과 시혜가 이뤄지기를 오직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