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 11월까지 넥시드 투자센터에서 총 3회에 걸쳐 ‘2020 넥시드 투자세미나(이하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투자세미나는 콘텐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지원을 목적으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발견하는 투자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투자자, 선배 스타트업 등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오는 25일에는 선배 스타트업과 함께 1회 투자세미나가 열린다. ‘AI기반 마케팅 전문’ 아드리엘의 엄수원 대표와, ‘영어학습 에듀테그’ 호두랩스의 정돈희 이사가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토크쇼를 위해 유튜버 ‘스타트업 잡스’ 김현수 대표도 사회자로 참여한다.

또, 김선우 연구위원(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스타트업 지원 정책에 관해서 미니강연을 맡는다. 단계별 창업정책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 정책을 비롯해 스타트업이 스케일업을 이룰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투자세미나는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스타트업잡스)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 사업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사업 담당자(031-776-4691)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