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독자적인 커리큘럼으로 경찰 합격생을 연이어 배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희망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경찰학과,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을 운영하고 있다. 여러 교육 프로그램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실무기관 현장실습’이다. 이 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 여러 실무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현장실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이론에서만 배우던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좁힐 수 있다. 그리고 경찰이라는 진로에 대한 강한 동기도 부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은 재학생들에게 가장 큰 인기다. 서현전은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을 진행하는 직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경찰공무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찰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지구대, 파출소에서 관서 견학 후 실질 업무에 대한 교육을 받고, 실제 경찰관들과 순찰 활동을 진행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진들과 소통하며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빠른 경찰시험 합격을 위해 경찰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고시반은 우수한 면학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이 별도로 경찰준비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베테랑 교수진의 지도하에 경찰 공채와 특채 시험의 필기, 체력, 면접 더 나아가 가산점 자격증까지 준비할 수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0년 상반기에는 5명 합격자를 대거 배출하기도 하였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학과,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