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통해 1억 기부
방탄소년단 RM,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통해 1억 기부
  • 정유진
  • 승인 2020.09.14 14:52
  • 수정 2020.09.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일 맞아 선행…국립현대미술관 통해 도서관 등에 4000권 보급

 

▲ 방탄소년단 RM /BTS 트위터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미술계에 1억원을 기부했다.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14일 RM이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을 통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미술관은 RM이 자신의 생일 9월 12일을 기념해 미술책 읽는 문화가 확산하고 청소년들이 예술 감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후원했다고 전했다.

RM의 기부금은 미술 서적 보급에 쓰일 예정이다.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도록 및 한국 작가 도록 등 총 4천권을 제작해 다음 달 전국 400곳 공공도서관 및 도서 산간지역 학교도서관에 기증하고, 일부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책방에 비치한다.

도서는 김환기, 이중섭, 변월룡, 유영국, 박래현, 윤형근, 이승조 등 한국 작가 도록 7종과 '내가 사랑한 미술관: 근대의 걸작', '미술관에 書: 한국 근현대 서예전' 전시 도록 중 1권을 묶은 한 세트 8권으로 구성된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RM이 평소 영감과 휴식을 얻은 미술 분야에 대한 지원 의사를 밝히며 본인이 책을 통해 미술을 더 깊게 이해하는 것처럼 미술관 접근이 어려운 청소년들도 쉽게 미술을 접하면 좋겠다는 뜻을 전해와 기쁘고 놀랐다"고 밝혔다.

한편 RM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틈틈이 전국 미술관과 갤러리, 아트페어 등을 방문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

/정유진 기자 online01@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