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이 온라인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움 스쿨'의 초·중·고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G-뮤지움 스쿨은 기존에 미술관을 방문해야만 참여 가능했던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을 교실 공간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형식으로 구현해 놓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관의 공간을 탐험해 보는 '미술관 사용법' ▲야외조각공원작품을 감상해보는 '공원 탐험' ▲청소년들과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보는 '내가 만드는 전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11월2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대상의 연령, 학급의 학습 목표와 연계 교과에 따라 선택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미술관 홈페이지(http://gmoma.ggcf.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 완료 시 해당 기관으로 교육 자료를 배송해 준다. 교육 자료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와 학생 개별이 사용할 수 있는 활동지, 그리고 교사들을 위한 교수 학습안 등이 담겨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미술관사용법 33학급, 공원탐험 33학급, 내가 만드는 전시 33학급)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관 홈페이지(http://gmoma.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