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개회
광명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개회
  • 장선
  • 승인 2020.09.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광명시의회는 제2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광명도시공사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통과시켰다./사진제공=광명시의회

 

광명시의회는 지난 11일 제2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8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일 개회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상적인 임시회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돼 연기됐다.

시의회는 본회의장과 각 상임위원회에 비말 차단용 투명 칸막이와 일회용 마이크 덮개를 설치했으며, 회의 진행에 필요한 필수 인원만 참석해 최소화했다.

특히 이날 임시회에서는 광명도시공사의 광명문화관광복합단지 조성사업 등에 대한 행정 사무조사 발의의 건과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통과돼 앞으로 활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사 특위 위원으로는 안성환, 조미수, 이주희, 이일규, 김윤호, 제창록, 김연우 의원이 선임됐다. 또 이번 회기에서는 광명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오는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오는 1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계획이다.

개회사를 통해 박성민 의장은 “최근 악화한 체감경기와 시민들은 코로나 블루로 심리적 불안 등을 시달리고 있다”며 “의회에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