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의정부 세 번째 자이 아파트인 ‘의정부역스카이자이’(조감도)를 9월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개통이 계획된 의정부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데다 최고 49층 랜드마크로 조성돼 상징성도 갖춘다.

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들어서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2개 동, 전용면적 66∙76∙84㎡ 393가구로 조성된다.

전 타입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 노선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며, 서울 주요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GTX-C 노선은 양주(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수원 등을 연결한다.

또 평화로, 호국로가 만나는 곳에 있어 차량을 통해 의정부 곳곳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이 밖에 반경 1㎞ 내에 신세계백화점, 하나로마트, 을지대병원이, 의정부시청,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인프라도 강점이다.

우수한 자녀 교육여건도 돋보인다. 의정부중앙초가 사업지 바로 옆에 있으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고 등이 주변에 있어 통학이 가능하다.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주택형)로 선보여 실사용 면적을 높이고, 채광∙통풍도 극대화했다.

특히 25층에 들어설 예정인 커뮤니티시설에는 스카이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이 들어서 탁 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단지 전체의 품격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입주 예정일은 2024년 8월이다. /의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