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씨의 군 복무 의혹을 다시 거론하며 추 장관의 사퇴를 요구했다. 검찰의 수사를 촉구하는 한편 미진할 시 특검 추진도 시사했다.

김 위원장은 7일 오전 비대위 회의에서 추 장관을 향해 "그대로 두는 것 자체가 법치 모독이자 법치 파괴"라며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추 장관 아들 서모 씨의 카투사 복무 시절 '탈영 의혹' 등에 대해 "추 장관의 '엄마 찬스'"라며 "특혜성 황제 군 복무를 지켜보는 국민은 작년 가을 조국 사태 때 교육의 공정성을 무너뜨린 '아빠 찬스' 데자뷔라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안은 부모의 잘못된 자식 사랑 정도로 치부하고 넘어갈 수는 없는 것 같다"며 "당시 집권여당 대표가 권력을 동원해 헌법에 규정된 국방의 의무를 해치고 공정의 가치를 짓밟는 반헌법적 반사회적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우리 청년들이 바라는 건 사병 월급 몇푼 더 받는 게 아니다. 국방의 의무 앞에 모두가 공정해야 한다는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바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또 서울동부지검의 서 씨 수사와 관련해 "고의성 짙은 지연수사, 보좌관 통화 조서 누락, 담당 검사들의 보은성 영전인사 등 법무부 장관의 불법과 비리를 감추기 위해 왜곡된 검찰개혁의 민낯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총장은 즉각 특임검사를 임명해 중립적이고 객관적 수사를 실시해야 하고,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 추진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