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라이브 경매쇼 … ' 등 오픈

경기문화재단은 다양한 실시간 온라인 문화·예술 스트리밍 콘텐츠를 한 눈에 선보이는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줌(Zoom) 등을 사용해 다양한 온라인 스트리밍 사업을 진행해온 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 영상을 하나의 채널로 모아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재단은 'GGCF 온에어(ON AIR)' 코너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일정을 월별 편성표로 제공한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교육, 포럼 등의 사업에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온라인 스트리밍 콘텐츠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GGCF 온에어(ON AIR) 실시간 보기는 7일부터 시작된다. '2020 아트경기' 선정 작가들의 작품을 경매 방식으로 온라인 판매하는 '라이브 경매쇼-아트경기 신진작가'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온라인 포럼 '비대면 시대, 도서관 서비스를 말하다' 등 실시간 주요 콘텐츠가 오픈된다. 경기문화유산학교의 강의와 광주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문화콘텐츠 활용 민간공모 지원사업 '새 노래로' 오케스트라 공연도 준비돼 있다.

지난 8월 진행된 문화예술 교육 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포럼 '고민 빨래방'도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2020 NJP 아카데미 '백남준 전시 연구회' 강의와 다양한 버스킹 공연 등도 언제든 시청 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새롭게 준비한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가 장기화된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문화예술로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매개체가 되길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현정 기자 zoey05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