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손동 계원예술대학교는 지난 8월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교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지원 역할 강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과 교원 및 부서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계원대일자리센터는 올해 재학생들에게 직장예절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신입사원 마인드와 적응법,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통해 직장인에게 필요한 기본 소양을 미리 습득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채용전문가 과정은 2018학년도 진로지도사 1급, 심리상담사 1급 과정과 2019학년도 진로·취업지도 역량 강화 교육 후에 지속해서 실시하고 있는 과정으로 교직원 역량 향상의 필요성과 교원이 학생의 진로개발부터 취업까지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격과정이다.

계원예술대는 지역 청년들이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취업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진로교육 확대, 전공별 진로지도 서비스 강화,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맞춤형 취업서비스 제공으로 학생들의 취업지원 선진화 제도를 지속해서 구축할 방침이다.

대학일자리센터의 프로그램 정보, 상담 신청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학생경력개발시스템(http://kcdp.kaywon.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왕=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