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15일까지 영상 공모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이 15일까지 온라인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Cosplay@Home<국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과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온라인 전시를 비롯해 해외 및 국내 코스프레 대회,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 방구석 콘서트, 랜선 팬미팅,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Cosplay@Home<국내>'은 비대면으로 안전하고 유쾌하게 집 안에서 코스프레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 구성 인원의 제한은 없다.

참가 방식은 '집에서 코스프레' 를 주제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드라마 등에 등장하는 가상의 캐릭터 코스튬 착용 후 집 안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1가지 이상을 소품으로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영상 촬영은 코로나19로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만큼 집 내부, 테라스, 마당, 자가용 등 집 안의 제한된 생활 반경 내에서만 촬영해야 하고, 영상 길이는 2분 이내로 제한한다.

접수 기간은 15일까지로,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간 내 공모 된 작품들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비대면 심사를 거쳐 9월18일 최종 수상자 10팀을 선정한다.

1위 1팀에게는 200만원, 2위 1팀에게는 100만원, 3위에서 5위까지 3팀에게는 각 50만원, 6위에서 10위까지 5팀에게는 각 30만원을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10팀 중 특별상을 1팀 선정해 수담스튜디오 수중촬영권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올해 23회째를 맞이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9월19일 온라인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월27일까지 만화축제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