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아트센터 브런치콘서트 유튜브 공개
동화 읽고 알고있던 내용과 차이 짚어봐
▲ 이금희의 '동화뒷담' 녹화현장. /사진제공=부평구문화재단

 

인천 부평구문화재단이 부평아트센터의 대표 공연 중 하나인 브런치 콘서트 '동화뒷담'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한다.

브런치 콘서트는 '동화뒷담'이라는 주제로 그림(Grim)형제의 동화 신데렐라, 백설공주, 라푼젤, 헨젤과 그레텔을 간추려 읽고 우리 머릿속 동화와의 차이점을 짚어보는 프로그램이다.

관객이 '알고 있었던 이야기'를 시작으로 '몰랐던 이야기', '생각지 못한 이야기'까지 골고루 다루며 동화 인문학의 세계로 견인할 예정이다.

부평구문화재단은 영상을 약 50분 분량으로 제작하며 공연장에서 보기에는 물리적 어려움이 컸던 청각 장애인용 자막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익한 뒷담을 들려줄 사회자는 아나운서 이금희가 맡았다. 비올리스트이자 음악감독인 이신규가 진두지휘하는 클래시칸 앙상블이 연주를 맡았다.

영상물은 8월24일 부평구문화재단 유튜브채널(www.youtube.com/c/부평구문화재단)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11세 미만 관람 시 보호자의 시청 지도를 필요로 한다.

재단은 영상 시청자 만족도 조사를 위한 설문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하반기 이금희의 '동화뒷담' 공연 관람 티켓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r.or.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