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채는 10평 남짓한 원룸…현 부인의 재혼 이전 재산" 해명

 

▲ [백군기 용인시장 페이스북 캡처]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은 20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발표한 수도권 기초 단체장 다주택자 현황에서 최다 주택보유자로 지목된 데 대해 "제집은 아들과 공동 소유한 아파트 반 채뿐"이라고 해명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백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실제로 제가 소유한 주택은 사별한 부인과 공동 소유했다가 (전처의) 지분을 상속받은 아들과 공동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 반 채"라고 밝혔다.

이어 "경실련에서 거론한 서울 용산구 주택은 (현)집사람이 재혼 이전인 1995년 전 남편과 사별하고 유산으로 받은 대지에 1남 1녀를 양육하고자 지은 연립주택 1동으로, 10평 남짓한 원룸 13개가 (발표에선)주택 13채로 둔갑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연립주택은 현 집사람과 집사람 소생 아들이 각각 ⅔, ⅓씩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고, 장성한 자녀가 사실상 재산권을 행사하고 있다"며 "2008년 재혼 후 서로의 이전 재산에 대해 일절 관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백 시장은 "40년간의 군생활로 4성 장군에 국회의원까지 한 제가 집이 반 채라는 것에 한 번도 부끄러운 적이 없지만 매번 왜곡된 발표, 보도에 의해 저희 부부는 깊은 상처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이날 수도권 기초단체장 65명 중 16명(24%)이 다주택자이며 백 시장이 14채를 보유해 최다 주택보유자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곽승신 기자 kiss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