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이라면 국기문란”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6일 MBC의 '검언유착' 의혹 첫 보도 전에 정부 고위 관계자가 '한동훈을 내쫓을 보도가 곧 나갈 것'이라는 전화를 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사실이라면 국가권력 시스템을 사유화하는 중대한 국기문란”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국정조사나 특검을 통해 명백히 밝혀져야 할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출신의 권경애 변호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MBC의 한동훈과 채널A 기자의 녹취록 보도 몇 시간 전에 한동훈은 반드시 내쫓을 거고 그에 대한 보도가 곧 나갈 거니 제발 페북을 그만두라는 호소? 전화를 받았다”고 폭로했다.

권 변호사는 해당 인사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이라는 권 변호사의 말을 토대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전화를 건 당사자로 지목하고 있다.

그러나 방통위 관계자는 “(한 위원장이) MBC 보도 직전에 통화를 했다는 것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 보도 전에 통화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대통령 주재 회의에 참석하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이 이런 일을 했다면 범죄행위이고, 그야말로 권언유착이 아닐 수 없다”며 “당사자가 누구인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국기문란을 만드는 중대한 범죄 행위들이 권 변호사의 폭로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회 과방위 소속 박대출 의원은 성명서를 내고 통화의 당사자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지목한 보도를 언급, “한 위원장은 즉각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기다려라. 한 위원장이 관련 사실을 부인한다니 더욱 더 진상을 가려야 할 일”이라고 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