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푸드디자인, 파티, 공간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로이문화예술학교) 플로리스트 공간플라워연출과정에서는 우리나라 최초로 플라워와 공간, 인테리어디자인을 융합한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연출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단순히 꽃꽂이와 인테리어를 넘어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심도있게 이해하여 플라워 연출, 조경, 가드닝, F&B컨설팅, 전시디스플레이, 이벤트 공간연출, 매장인테리어까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분야에서 요구하는 폭넓은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디자인 캠퍼스내 가든에서는 실제로 스몰웨딩이 펼쳐지고 1층 로비공간에서는 사계절에 어울리는 테마별 디스플레이 장식이 학생들의 손에 의해 펼쳐진다. 또한 10층 루프탑 옥상 가든에서는 썸머 나이트 축제 학내 이벤트도 열리며 로이 학생들은 열광한다.

이런 현장형 실무수업 결과로 학생들은 끼와 재능이 넘치는 창의력을 발휘해 지난해 국제대회 2곳에서 모두 최고 영예의 금상을 거머쥐며 창조적이고 보다 전문적인 차별화된 학생들의 실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로이문화예술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은 세계 최고의 이벤트 플라워그룹인 미국 라프리미어 대표 캐빈리 교수가 자문하고 국내 1호 파티 이벤트디자이너 정지수 박사가 직접 교육 과정을 설계하여 선진국의 트랜디한 프로그램을 그대로 도입한 현장 형 실습교육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화예작가인 이정섭교수 및 조형전문가 김지현교수를 비롯한 최고의 교수들을 영입해 화제가 되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과 그린인테리어과정(2년제 전문학사학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