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김승곤(왼쪽) 에몬스가구 전무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인천 남동공단에 본사를 둔 에몬스가구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 가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 차원을 통해 해당 부문별로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총 84개 상품군(17개 서비스 포함), 275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5만5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했다.

건강성, 환경성, 안정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부문을 평가했으며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노현관 에몬스 홍보실 부장은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