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퇴촌면 영동리 주민들이 최근 준공된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의 공로로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2일 상하수도사업소에 따르면 퇴촌면 영동리 김진철·장명진 이장은 최근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의 공사 감독관인 상하수도사업소 장만수·임승욱 주무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올초 준공된 영동리 지역은 염치고개를 지나야 하는 구간으로 사업의 난이도가 높을 뿐 아니라 많은 재원이 필요한 수도공급 사업으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이에 상하수도사업소는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하고자 환경부와 경기도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총 6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2018년 4월 착공해 숙원사업을 해결했다.

이번 퇴촌면 영동리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 완료로 그동안 물 걱정에 시달리던 거먹골, 석둔, 큰싯골, 구룡동 마을 등 153가구 주민들이 혜택을 받게 됐으며 주민들은 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 감사의 마음과 함께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에 대해 주무관들은 “공무원으로서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주민들께서 격려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돗물 공급이 되지 않은 도척, 퇴촌 일부 지역과 남종면도 조속한 시일 내에 공사를 완료하는 등 주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