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김도현] 4년제 대학 졸업 후 전문대, 전문학교에 재입학을 하는 U턴 입학자들이 증가하면서 취업이 잘 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높은 취업률을 발표 한 바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취업 유망 학교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은 어린이집 현장실습, 자격증 수업, 국공립어린이집 시험 대비반 등을 통해 높은 어린이집 취업률을. 보이고 있어 예비 유치원 교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학교는 교내에서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갖춰야 할 이론지식뿐 아니라 실기역량도 고루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유아교사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 적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실제 학교와 MOU를 체결한 어린이집에서 학생들이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하는 것이다.

실제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재롱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곳에서 실제 원아들을 대상으로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하였다. 이 활동은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관계자는 “졸업 전 학생들이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 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고 있다. 이에 이 학교에서는 방학 및 학기 중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과 같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를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서현전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시험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준비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능과 내신 성적 상관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