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 두기의 장기화에 따라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 식당’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음식점 181곳 가운데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및 배부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상시 비치 ▲업소 내 소독∙생활방역일지 작성 등 5대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식당을 안심 식당으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8일부터며, 시는 지정을 희망하는 식당에 대한 현장점검 등을 통해 지정 여부를 결정, 적합한 식당에 한해 지정 스티커를 발급하고 손 소독제, 마스크, 포장 용기 등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시는 지정된 안심 식당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이용할 수 있도록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및 SNS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안심 식당은 분기별 이행 여부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받게 되며, 시는 5대 지정요건 중 하나라도 미이행 시 지정을 취소하는 등 엄격히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과 위생 등급제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안심 식당 지정을 먼저 하고 앞으로 자발적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음식점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위생정책과(031-481-2233)로 연락하면 된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