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가 '연수구와 함께하는 SNS 3분영화제 with Songdo' 출품작을 8월15일까지 공모한다.

㈜씨네허브컴퍼니가 주최·주관하며, 연수구가 후원하는 SNS 3분영화제는 '누구나 영화를 만들어가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스마트폰과 디지털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영상미디어 재원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이번 영화제 출품자격은 영화제 개최가 예정된 9월 기준으로 2년 이내에 제작된 작품이다. 출품대상은 국내·외 모든 단편영화(3~10분)로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및 애니메이션 등 특별한 장르 구분 없이 가능하다. 작품성, 참신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작품은 8월25일 ㈜씨네허브컴퍼니 온라인플랫폼에 공개된다. 또 같은 달 30일까지 네티즌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국내 영화감독과 관련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을 통해 최종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9월 연수구에서 개최 예정인 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하는 특전도 있다.

시상금은 총 2000만원이며, 대상에는 상금 500만원과 상장, 트로피 등을 주고 최우수상에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과 연수구청장 특별상에는 각각 상금 200만원과 부상이 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