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친환경 제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2020 환상마켓(온라인 에코 플리마켓)’을 6일부터 한 달간 개최한다.

‘환상마켓’이란 에코디자인·친환경 제품을 생산·소비하는 이들을 위한 온라인 친환경 마켓이다.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에코디자인·친환경 제품을 생산·소비하는 이들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생산과 소비’를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환상마켓’에서 제품을 선보이는 이들은 바로 ‘환심상인’들이다. 환심(環心) 상인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는 상인이라는 뜻이다. 이번 ‘환상마켓’은 ‘환심상인’들이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 지원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처음으로 제품을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환상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환심상인’의 40여 개 친환경 제품들은 크게 ▲인테리어▲패션▲위생∙안전▲펫용품 ▲생활용품의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환상마켓은 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홈페이지(http://love-earth.co.kr)를 통해 접속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환상마켓’을 검색하면 된다.

한편,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광명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에코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창업·창작을 지원하는 문화창업 공간이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사진설명>

사진1,2 환심상인 워크숍에 참여한 시민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