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라이브 설명회 진행…2504명 시청
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인천일보=김도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지난 4일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2504명이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2시간 30분간 진행됐으며, 9급공무원 등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는 수많은 수험생이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최대 동시 시청자 수 515명을 기록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 1부는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의 김윤희 소장이 최신 공무원 수험 이슈와 에듀윌 공무원 합격자의 데이터를 분석한 합격 전략을 공개했다. 고등학교 재학 중에 합격한 사례, 직업을 병행하며 합격한 사례 등 다양한 합격생의 사례를 소개했다.

2부에서는 에듀윌의 과목별 대표교수인 영어 성정혜 교수, 국어 배영표 교수, 한국사 박영규 교수가 과목별 출제 경향과 고득점 학습 전략을 공개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에듀윌 성정혜 영어 대표교수와 2019년 국가직 9급 시험에 최종 합격한 에듀윌 합격생이 유튜브 채팅창에 올라온 수험생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생방송 중에 온라인 설명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백화점상품권 30만원권, 갤럭시탭, 에어팟, 치킨, 스타벅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코로나19 집단감염 위기에 대응하면서 수십만 명에 이르는 공무원 수험생에게 빠른 합격을 위한 전략을 전해드리고자 유튜브로 설명회를 진행했다”며 “올해 3번째 진행된 이번 설명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꾸준히 유튜브를 통해 설명회를 진행하며 최대한 많은 수험생에게 에듀윌의 공무원 합격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