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유튜브와 카카오TV 등을 통한 온라인 기념식 영상을 제작했다./사진제공=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기념식 영상을 제작했다.

개관 1주년 기념 영상 1부는 박승원 광명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임오경∙양기대 국회의원, 한국지역복지봉사회 이사장 직무대행 황성환 목사, 강원호 운영위원장의 축사와 자원봉사팀, 후원자의 축하의 메시지를 영상에 담았다.

영상 2부 순서는 복지관 우수 직원(윤영미 부장, 오윤경 대리, 김조은 사회복지사) 표창, 재능기부 축하공연(라인예술단 최선미 대표, 복지관 댄스스포츠 이도웅 강사, 푸른어린이집 원아)과 저소득 어르신에게 전달할 코로나 19 예방 방역선물 세트 추첨 등 코로나 19 위기 상황에 맞는 비대면 맞춤 온라인 기념식을 진행했다.

축사를 통해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을 직접 뵙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송구스런 마음을 전하면서 “광명시는 코로나 19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코로나 19가 종식되면 어르신들을 모시고 잔치도 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조승철 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 개발과 운영에 주력하며 사이버 노인의 전화 개소, 독거노인 정서심리 지지 도모를 위한 비대면 안부전화봉사 나눔지킴이 운영, 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온라인(유투브, 카카오TV) 강좌 운영 등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하안노인복지관의 개관1주년 기념 영상은 유튜브와 카카오TV, 페이스북,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