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주, 챗봇으로 여행안내서비스
파주, 챗봇으로 여행안내서비스
  • 김은섭
  • 승인 2020.06.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가 7월1일부터 기초지자체 최초로 관광안내 챗봇 ’파주여행안내‘ 서비스를 개시한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를 말한다.

시는 관광안내 챗봇을 통해 ▲테마별(평화안보, 힐링휴양, 문화역사) ▲대중교통별(문산역, 금촌역/금릉역/운정역, 2층버스) ▲코스별(당일, 1박2일, 테마여행) 관광지의 운영시간, 이용요금, 문의처 등 기본정보를 제공한다.

또 축제 및 행사 정보, 음식·숙박·쇼핑 정보 등을 제공하며 관광안내 책자 신청이나 시티투어 예약 등 각종 관광 관련 신청과 예약도 가능하다.

챗봇은 파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웹, 모바일)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답변도 가능하다.

또 앞으로 관광지 정보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챗봇 서비스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7월 6일부터 24일까지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 접속해 ’파주여행안내‘ 채널을 검색해 친구추가를 한 뒤 인증사진을 올리면 총 50명을 선정해 커피와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개선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안승면 시 관광과장은 “언제 어디서나 관광안내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파주를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객 유입으로 이어져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