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2020 NRP VR-밋업 3회차’(이하 VR밋업)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20년 경기 VR∙AR 기업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오후 3시 온라인 VR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VR밋업(Meetup, 기업교류회)은 다수 참여자가 VR기기(HMD)를 통해 가상 아바타 형태로 VR플랫폼에 동시 접속하여, 가상의 기업교류회를 개최하는 새로운 네트워킹 행사이다.

경기도는 올해 VR∙AR 기업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VR밋업을 새롭게 시작했다.

이번 3회차 VR밋업은 오는 7월 9일 개최되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XR(VR, AR, MR 등의 통칭) 콘텐츠 세션인 ‘비욘드 리얼리티(Beyond Reality)’ 특집이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XR세션에 초청받은 주요 XR작품들과 글로벌 XR 영화제의 최근 동향 및 트렌드를 소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한 관계자는 “BIFAN XR세션은 국내외 작품형 VR콘텐츠가 세계 XR영화제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BIFAN과의 지속적 상호 협력을 통해, 도내 우수 VR/AR 콘텐츠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VR밋업 3회는 오큘러스 GO, PICO G2 등 VR기기를 보유한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있다. VR밋업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217719)에서 신청하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